정보
장르
로맨스 판타지, 책빙의, 육아
작가
KEN
출판사
연담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
연재 기간
2018. 11. 09 ~ 2019. 02. 26.
이용 등급
전체 이용가
줄거리
좋아했던 장르 소설 속에 빙의했다.
하필이면 어린 주인공(조카)을 학대하는 이기적인 악역 이모로.
어차피 원작대로라면, 조카는 머지않아 내 품을 떠날 예정이었다.
측은지심이 들었던 나는 헤어질 때까지만이라도 조카를 살뜰히 보살피려 노력했는데-
결국 원작대로, 잘생기고 가문 좋은 삼촌이 애를 데리러 왔다.
“지금껏 루카를 키워오신 당신께 실례가 된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루카를 빈터발트로 데려가도 되겠습니까?”
안 될 리가 없지! 얼른 보내고 편하게 살려고 했더니 그 순간 돌연,
조카는 갑자기 내 허리를 와락 껴안으며 외쳤다.
“어, 엄마!"
졸지에 애 엄마가 되어버렸다?
안내
연재현황
카카오페이지에서 2018년 11월 9일부터 2019년 2월 26일까지 총 156화로 연재되었다.
2019년 3월 29일부터 2019년 4월 19일까지 외전 22화가 연재되었다. 2년 후인 2021년 4월 24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 특별 외전 10화가 연재되었다.
총 연재분은 외전 포함 188화이다.
주요인물
유디트 마이바움 원작의 주인공 루카를 괴롭히던 이모. 그녀 역시 수려한 미녀지만 루카의 어머니 라리사가 워낙 화사한 미인이다보니 열등감이 있었고 마찬가지로 준수한 미소년 루카에게 화풀이를 했지만 본작의 주인공이 빙의하면서 루카와의 관계가 개선된다.
루카 원작의 주인공. 빈터발트 공작가의 후계자였던 요나스 뮐로 백작의 사생아. 워낙에 친아버지랑 똑같이 생겨서 따로 친자 의심없이 바로 후계자로 결정된다. 왜인지 원작과 다르게 이모 유디트를 잘 따르며 뤼디거를 경계한다.
뤼디거 작센 자작 남에게 무관심하고 불도저처럼 남의 말을 영 잘 듣지 않고 자기 주장만 펼친다. 유디트에게 반해서 적극적으로 들이대지만 워낙에 자기 식대로만 말해서 정작 유디트는 자기 혼자 착각했다고 오해한다.
기타
이사벨라 앤더슨 요나스의 옛 연인이며 자기 아들이 요나스의 아들이라고 주장하는 사기꾼. 원작에서는 사기라는것이 뒤늦게 밝혀지지만 본작에서는 유디트가 기록을 증거삼아 사기꾼임을 밝힌다. 사실 그녀의 아들은 프란츠의 아들이지만 요나스처럼 금발의 이용할 사생아가 필요해서 의도적으로 프란츠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것이다. 아들이 방치되어 죽을뻔했다는걸 알고 아들을 위해 유디트와 손을 잡기로 한다.
데이비드 앤더슨 아사벨라와 프란츠의 아들. 프란츠를 닮아 아주 금발은 아니다. 이사벨라가 감옥에 가자 프란츠는 데이비드를 죽도록 방치했지만 뤼디거에게 구출돼서 빈터발드 가에서 지내고 있다. 건강을 회복 후 엄마를 찾는다고 한다. 이사벨라는 다비라고 부른다.